2022년 12월 11일 일요일

선학(鮮學/Sunficius)의 제1계명 -> '천지인 위본(天地人爲本)'

- 선학(鮮學/Sunficius)의 제1계명 -> '천지인 위본(天地人爲本)'

.
'천지인 위본(天地人爲本)'
세상 만물의 근본은 천지인이다. 인간의 언행의 도덕적으로 옳고, 그름도 다 천지인의 법칙과 상호 적절한 것인가로 판단한다.
인간 정신을 옭아매는 불교, 기독교, 모슬렘, 인간철학과 각종 주장과 사상 및 인간의 '오욕칠정'(식면성재명 + 희노애락애오욕)에 너무 편중되여져서 즉, 인간 자신들이 주창했거나 혹은 만든 인간의 종교와 철학/주의(제도)에 노예화되어서 평생살면서 자연인간으로써 할 자연행동 즉, 인간의 도리(인도)를 잊고 살지 말라!!!
-취미로 잠깐씩(1~5/10여년) 인간의 불교, 기독교, 모슬렘, 힌두교, 철학/주의/주창 . . 등을 이론적으로 연구 혹은 수행을 해볼 수 있고, 각 장점을 '취사선택'할 수는 있어도 . . 삼라만상인 동식물과 인간들이 발을 딛고 살고있는 '지구', 주위의 '별들'과 '대우주'는 엄연한 '자연법칙'에 의해서 '운행되기'때문에 자연법칙대로 따라서 먹고, 자고, 생활하고, 생각하면 인간들이 극도의 행복감과 대만족을 느끼며 주위의 삼라만상과 행복하게 교감하면서 살 수가 있느니라!
-자연법칙에 반대로 인간 맘대로 살면, 인간도 행복하지 않고, 주위의 모든 삼라만상도 불만족해지고, 지구와 대자연도 훼손되어져서 인간과 자연이 다 불행해지게 되는 것이니라! 21세기, 지금 지구와 모든 동식물과 인간이 다 불행해진 것처럼 . . .
(끝)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